본문 바로가기
레시피

[로푸드 레시피] 케일칩, 맛있게 케일 먹는 법, 키토 제닉 간식으로 추천!

by Surikim 2020. 3. 31.
728x90
반응형

 

로푸드 레시피 케일칩, 맛있게 케일 먹는 법, 키토제닉 간식

평일에 혼자 영화보는 것을 좋아하는데,

팝콘처럼 생각없이 집어먹을 간식이 먹고 싶었다.

채소도 잘 안먹는데 케일칩이 딱이다 싶어 바로 실행했다.

 

레시피는 건강한 로푸드 디저트 책의 치즈 케일 칩 레시피를 참고했다.

 

재료: 불린 캐슈넛 1C

빨강 파프리카 1개

레몬 1개

영양 효모 1/4~1/2C

고춧가루 1/2t

천일염 약간

즙 케일 한 줌

 

방법은 간단하다.

즙 케일은 한 입 크기로 뜯고,

나머지 재료는 푸드 프로세서에 모두 갈아 소스로 만들면 된다.

만든 소스를 케일에 묻히고 건조기에 43도, 20시간 정도 건조시켜 준다.

건조기 온도를 70도로 올리고 5시간 정도 말려도 되지만,

효소와 식감을 살려 건강하게 맛있게 먹고 싶다면

시간을 좀 더 투자하는 것이 좋다.

 

생각보다 즙 케일을 뜯는 과정과 소스를 묻히는 과정이 귀찮고,

건조기에 양념이 묻은 케일을 하나 하나 올리는 것도 일이었다.

케일이 겹치게 되면 바삭한 맛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도 케일칩 덕분에 평소 안먹던 야채도 먹게 되었다.

그리고 신기하게도 파프리카와 효모, 고춧가루가 들어간 소스는

치즈와 피자 소스의 풍미가 나서 맛있었다.

 

로푸드 레시피 케일칩, 맛있게 케일 먹는 법, 키토제닉 간식

캠핑 가서도 간식으로 먹었는데

비록 치치는 중국 돈 씹는 맛이 난다고 했지만,

건강한 간식을 찾는 사람에게는 추천한다.

키토제닉 식이를 하는 분들도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