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LG유플러스 알뜰폰 국민은행 리브엠 모바일 듀얼넘버 멤버십 서비스

by Surikim 2021. 1. 11.
728x90
반응형

LG유플러스의 통신망을 빌려 쓰는 리브 엠 모바일 알뜰폰 요금제를 쓰고 있는 나. 사정상 전화번호를 하나 더 만들어야 할 일이 있어서 알아보았다. 왠지 알뜰폰 멤버십으로는 SKT나 KT에 있는 투넘버 서비스가 불가능할 것 같았고 후기도 많이 나오지 않았다. 리브 엠 모바일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멤버십 부가서비스를 알아보니 듀얼넘버 서비스가 있었다. 홈페이지에서 바로 신청 가능한 부가서비스도 있었으나 리브 엠 모바일의 듀얼넘버 서비스는 서비스 센터에 전화해서 유선으로 신청해야 한다고 해서 바로 114로 전화했다.

우선 본인 확인을 위해 이름과 생년월일, 그리고 요금 납부 방법 등을 확인한 후 빠르게 가입이 되었다. 원하는 전화번호 뒷자리를 말하면 이용 가능한 전화번호를 고를 수 있었다.

알뜰폰을 이용하지 않는 남자 친구 핸드폰으로 투넘버 서비스를 신청해야 하나 했는데, 알뜰폰 사용자도 투넘버, 듀얼넘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궁금했던 분들은 참고해서 신청하길 바란다.

LG유플러스 알뜰폰 국민은행 리브엠 모바일 듀얼넘버 멤버십 서비스

이용요금은 한 달에 3천 원대였고, 이용 월 중간에 해지할 경우 일할 계산된다고 했다. 나는 사정상 이틀만 쓰고 해지했다. 해지한 당월에는 재가입이 불가능하니 참고하길. 번호 변경은 90일 이내에 2회 가능하다고 한다.

LG유플러스 알뜰폰 국민은행 리브엠 모바일 듀얼넘버 멤버십 서비스

 

LG유플러스 알뜰폰 국민은행 리브엠 모바일 듀얼넘버 멤버십 서비스

나도 처음에는 어떤 방식으로 이용하는지 궁금했는데, 나는 아이폰 사용자라 전화번호를 입력한 후 뒤에 특수문자 '*'만 입력하면 전화를 받은 상대방은 착신번호에 내가 요청한 듀얼넘버가 뜨게 된다.

다만 이건 리브 엠 모바일 알뜰폰 통신사만의 문제인지는 모르겠는데, 아이폰 사용자는 높은 확률로 듀얼넘버가 아닌 본인의 번호가 뜨는 경우도 있다고 했다. 내가 전화번호 뒤에 '*'을 붙여 전화를 걸었을 땐 모두 듀얼넘버로 발신하는 것에 성공했으나, 아이폰 사용자는 본인의 원래 전화번호가 유출될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해야 하니 참고 바란다. 리브 엠 모바일 서비스센터에서도 이 점을 인지시켜준 뒤 듀얼넘버 서비스 가입을 안내한다.

 

LG유플러스 알뜰폰 국민은행 리브엠 모바일 듀얼넘버 멤버십 서비스

해지할 때도 전화 한 통으로 바로 쉽게 해지가 가능하다. 알뜰폰이라 멤버십과 부가서비스를 기대하지 않았는데, 엘지유플러스 리브 엠 모바일 알뜰폰 통신사는 멤버십 서비스도 있고 부가서비스도 다양하다.

무제한 요금제 반값 할인이 1월 말에 끝나긴 하는데, 또 괜찮은 알뜰폰 요금제를 알아봐야 할 것 같긴 하다. 그래도 1년 동안 만족하면서 쓴 리브 엠 모바일. 듀얼넘버 부가서비스도 되어 유용하게 사용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