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서구 둔산동] 낙지볶음이 맛있는 시골길 내륙본점

by Surikim 2020. 11. 5.
728x90
반응형

갑자기 임신한 동기 언니가 매콤한 낙지볶음이 당긴다고 했다. 임신 초기라 속도 안 좋고 입덧으로 고생을 했는데, 그래도 오늘은 입맛이 있나 싶어 무려 외출까지 달고 점심 원정을 다녀왔다. 사실 시골길 낙지볶음이 맛있다고는 들었는데 한 번도 먹어본 적이 없어 궁금하기도 했다. 외출을 달고 나가서 열두 시 전에 도착했는데 그래도 사람들이 꽤 많았다. 점심시간이 되니 테이블이 모두 차서 일찍 나오길 다행이었단 생각이 들었다. 다른 동기 언니 한 명은 주차하는데 꽤 시간이 걸려 늦게 들어왔다. 둔산동은 노상 주차장을 이용하는데 점심시간엔 주차하기 매우 매우 어려우니 여러모로 일찍 밥을 먹으러 나오는 편이 낫다.

 

<시골길 내륙 본점>

- 주소: 대전 서구 둔산로 31번 길 61(둔산동 997)

- 영업시간: 매일 11:00~21:30

 

대전 서구 둔산동 낙지볶음 시골길 내륙본점

시골길 낙지볶음의 메뉴는 낙지볶음이 기본이다. 낙지볶음을 주문하면 공깃밥과 사리, 청국장이 기본으로 딸려 나온다. 사리는 소면 사리로 낙지볶음 안에 들어있다. 어묵탕은 낙지볶음을 인원수대로 주문해야 주문할 수 있는 추가 메뉴라고 하니 참고하길.

 

대전 서구 둔산동 낙지볶음 시골길 내륙본점

시골길 낙지볶음의 공깃밥은 낙지볶음을 비벼먹기에 편하도록 대접에 담겨 나온다. 비벼먹을 수 있도록 콩나물, 무나물 같은 밑반찬들이 나온다.

 

대전 서구 둔산동 낙지볶음 시골길 내륙본점

밑반찬은 셀프 코너에서 충분히 가져다 먹을 수 있다. 앉자마자 500ml 생수 한 병과 종이컵을 주시는데, 생수병이 담긴 냉장고에 생수병 한 병에 500원씩인가 요금을 받는다는 문구를 봤다. 아니 매운 음식 먹으면서 생수도 돈 받냐며 어이없다고 했더니, 동기 언니가 처음 가져다주신 생수병에 물을 담아 먹는 건 괜찮다고 했다. 그래도 그렇지 추가 생수에 대한 돈을 받는 음식점이라니... 그것도 매운 음식을 파는 곳에서! 나름 위생에 대한 조치인 건가 싶기도 했다.

 

대전 서구 둔산동 낙지볶음 시골길 내륙본점

먹음직스럽게 붉은색을 띠는 시골길의 낙지볶음. 잘라먹을 수 있도록 집게와 가위를 주신다. 낙지볶음을 걷으면 밑에 소면이 있어 양념과 잘 비벼먹으면 된다. 양념은 약간 매콤하고 불맛이 나는데, 딱 내가 좋아하는 양념 맛이었다. 인공적이지 않은 깔끔한 매운맛에 불맛까지 더해져서 정말 맛있었다. 김해공항에서 일할 때 자주 먹던 낙지 떡볶이도 이런 맛이었는데, 이젠 사라진 그 메뉴. 이젠 시골길 낙지볶음으로 그 아쉬움을 달래야겠다.

 

대전 서구 둔산동 낙지볶음 시골길 내륙본점

그리고 시골길 낙지볶음과 함께 주시는 청국장. 그냥 먹어도 맛있고 낙지볶음 비빔밥에 한 숟갈 넣어 먹어도 그만이다. 처음 시골길 낙지볶음 집에 들어왔을 때 왜 낙지볶음인데 청국장 냄새가 나는지 궁금했는데, 바로 이 청국장 서비스 덕분이었다. 

 

대전 서구 둔산동 낙지볶음 시골길 내륙본점

양념이 맛있어서 그 양념이 밴 소면 사리도 맛없을 수가 없었다. 정말 맛있게 비벼먹었다. 동기 언니네 부서 여자분들은 밥을 꼭 반 정도씩 남긴다는데, 우리들은 그런 것 없이 싹싹 긁어먹었다. 밥 한 공기에 도대체 남길게 어디 있는지 의문일 뿐이었다.

 

대전 서구 둔산동 라드커피

식후에 빠질 수 없는 커피 타임. 시골길 바로 옆에 스타벅스가 있긴 한데, 그래도 나온 김에 맛있는 커피 집을 가자며 돌아보다가 라드 커피가 근처에 있길래 들어갔다. 라드 커피는 대전에서만 본 카페인데, 가격은 비싸지만 특이한 메뉴들이 많아 엄마랑 종종 온 적이 있었다. 그렇게 다양한 시그니처 메뉴들을 앞에 두고 우리는 아메리카노, 라테, 자몽티를 주문해서 먹었다.

 

대전 서구 둔산동 라드커피

요즘 일은 바쁘지만 그래도 잠시나마 동기들과 외출해서 맛있는 걸 먹으니 하루가 든든한 느낌이었다. 연고도 없는 대전에 발령받아 오게 되었지만, 그래도 든든한 동기 언니들이 있어 회사 생활이 버틸만하다. 다음에도 시간을 내어 꼭 맛집을 가야지!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