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대전 유성구 궁동] 추억의 닭불고기와 막걸리가 맛있는 맛존

by Surikim 2020. 12. 1.
728x90
반응형

나는 궁동에서 운동을 하고 오빠를 만나 저녁을 먹기로 했다. 오빠가 늦게 도착할 줄 알고 헬스장에 계속 있었더니 오빠가 생각보다 빨리 도착해서 궁동으로 오게 되었다. 오늘은 또 오랜만에 궁동에서 밥을 먹어보자 싶어서 근처에 주차하고 한 바퀴 돌아다녔다. 늘 보던 맛집이지만 잘 가진 않았던 맛존 매콤 닭불고기가 이 날의 저녁 메뉴가 되었다.

 

[맛존 매콤 닭불고기 궁동점]

- 전화번호: 042-824-1959

- 주소: 대전 유성구 대학로155번길 38(대전 유성구 궁동 408-15)

- 영업시간: 매일 10:00~23:00

 

궁동 맛집을 검색하면 나오는 맛존. 엄마와 한번 가본 적이 있었는데 아주 맛있는 집이라기보단 그냥 학생들 가기 좋은 가성비가 좋은 음식점이었다. 그런데 충남대 출신의 요가 선생님이 맛존은 추억의 맛집이라며 가끔 그립다고 하는 것이었다. 나에게도 그런 추억의 맛집이 있는데 충남대 출신에게 맛존이란 그런 의미였구나 싶었다. 그때 이후로 맛존이 왠지 다르게 생각되었는데, 여하튼 이날 눈에 띄어 요가 선생님 추억의 맛집, 맛존을 가기로 했다.

 

대전 유성구 궁동 닭불고기 막걸리 맛존

집이 쉽사리 구해지지 않아 속상했던 데다 스튜디오 촬영이 끝나 고삐가 풀려있던 나. 말리지 말라며 막걸리를 시킨다고 떵떵거렸다. 인스타에서 딸기 막걸리가 맛있다는 광고를 봐서 딸기 막걸리를 주문해 먹었는데, 충남대 출신들 이야기를 들어보니 파인애플 막걸리가 원조라고 한다. 다음에는 파인애플 막걸리를 도전해 봐야겠다.

테이블마다 셀프 주문 패드가 있던 맛존. 추억의 맛집치곤 굉장히 세련된 시스템이었다. 맛존 닭불고기 보통맛 2인분에 치즈 사리, 그리고 딸기 막걸리를 주문했다. 왠지 왼쪽에 네모칸이 있는 것이 주력 메뉴 아니겠냐는 이유로. 

 

대전 유성구 궁동 닭불고기 막걸리 맛존

그냥 막걸리에 딸기 시럽 정도 들어있을 줄 알았는데, 정말 딸기가 가득 들어있었다. 냉동 딸기긴 했지만 그래서 더 시원하고 맛있었던 맛존의 딸기 막걸리. 파인애플 막걸리도 기대가 되었다. 이게 5천 원이라니 정말 대학가가 아니고서는 나올 수 없는 가성비다.

 

대전 유성구 궁동 닭불고기 막걸리 맛존

뒤이어 나온 닭불고기. 닭갈비와는 약간 다르게 국물이 좀 더 자작한 느낌이다. 

대전 유성구 궁동 닭불고기 막걸리 맛존

함께 나온 치즈 사리를 위에 솔솔 뿌리면 된다. 아르바이트생에게 물어보니 익혀 나온 거라 그냥 바로 먹어도 된다고 했다. 맛은 눈 띠용 하는 맛은 아니지만 가성비가 정말 좋다. 닭갈비가 보통 1인분에 9천 원에서 만원이 넘어가는데 맛존의 닭불고기는 1인분에 4천5백 원의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그에 비하면 꽤 구성이 좋은 편이다.

 

대전 유성구 궁동 닭불고기 막걸리 맛존

먹다가 셀프 볶음밥을 주문했다. 그냥 남은 양념에 비비듯이 볶으면 된다.

 

대전 유성구 궁동 닭불고기 막걸리 맛존

 

스튜디오 촬영 다이어트 후 배가 너무 작아져서 많이 못 먹는 오빠와 그동안 참고 참았던 식욕이 터져 전보다 더 많이 먹게 된 나. 이 날도 막걸리와 남은 볶음밥을 내가 다 먹었다.

비록 다른 사람 추억의 맛집이긴 하지만 그래도 가성비가 좋아 내 마음에 쏙 든 맛존. 사실 닭불고기보다는 막걸리가 너무 맛있어서 다음에 또 한 번 방문하고 싶다. 양념이 내 입맛에는 그냥 그래서 다음엔 매운맛으로 주문해봐야지. 파인애플 막걸리도 꼭 먹어볼 예정이다.

궁동에서 가성비 좋은 닭갈비, 닭불고기 맛집 혹은 막걸리 맛집을 찾는다면 맛존 추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