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원도 속초] 감자 젤라또가 맛있는 라또래요

by Surikim 2020. 8. 25.
728x90
반응형

콩새 식당에서 장치 조림을 먹은 후 언니가 숙소 가기 전에 굳이 먹고 싶다고 해서 방문한 라또래요. 감자 젤라또가 유명한 아이스크림 맛집이라고 했다. 도착하니 사람들이 줄을 서있었는데, 아이스크림집이라 줄이 금방 빠진다고는 해도 더운 날씨에 줄을 서 있는 것이 여간 힘든 일이 아니었다. 그래도 여행 경비도 언니가 군말 없이 엔빵 하기로 했기에 나도 참고 아이스크림 줄 정도는 서 주기로 했다. 게다가 감자 젤라또라고 하니 맛이 궁금하기도 했다.

 

<라또래요>

- 전화번호: 010-5755-4156

- 주소: 강원 속초시 동해대로 3938-1

(조양동 1490-246 1층)

- 영업시간: 하절기 11:00~19:00(브레이크 타임 15:00~16:00)

수요일 휴무

 

강원도 속초 라또래요 감자 젤라또

주차할 곳이 따로 없어 우리만 내려준 뒤 엄마, 아빠는 근처 주차할 곳을 찾아 돌기로 했다. 인근에 해수욕장이 있었다는데 직접 보진 않아 모르겠다. 얼마나 특별한 아이스크림이길래 이렇게까지 줄을 서는지. 코로나 확산 방지 차원에서 매장에는 두 팀씩만 들어갈 수 있었다. 날이 덥긴 했지만 그래도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었다.

 

-강원도 속초 라또래요 감자 젤라또

우리가 간 날 메뉴는 다섯 가지로 준비되어 있었다. 두 가지 맛은 별도로 포장이 되지 않고 4,000원이며, 세 가지 맛부터는 최대 60분 보관이 가능하도록 포장을 해서 주신다. 감자, 피자두, 쑥, 천도복숭아, 단호박 중에 고를 수 있었는데, 감자와 단호박은 언니와 내가 둘 다 궁금해한 맛이었고, 그 외에는 천도복숭아와 쑥 맛 아이스크림을 먹어보기로 했다.

 

강원도 속초 라또래요 감자 젤라또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고 한 팀씩 입장하고 다음 대기팀은 최대 2명까지 매장 내에서 기다릴 수 있다.

 

강원도 속초 라또래요 감자 젤라또

아무래도 하계 성수기가 매출이 급상승하는 시기라 그런지, 정기 휴무일인 수요일에도 쉬지 않고 영업하시는 모양이었다. 기존의 영업시간은 요일마다 상이하니, 그때그때 검색을 해보고 방문하는 것이 좋을 듯하다.

 

강원도 속초 라또래요 감자 젤라또

한참을 기다린 끝에 대기팀으로 입장할 수 있었다. 시원한 라또래요 매장 내부로 들어오니 그나마 좀 살 것 같았다. 내부에서 먹고 가는 손님은 없지만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던 라또래요 내부의 대기 의자.

강원도 속초 라또래요 감자 젤라또

우리가 방문한 날은 다섯 가지 맛밖에 준비되어 있지 않았지만, 미숫가루, 배 등 맛이 더 다양했다. 우유는 국산이고 사장님은 속초산이라는 메뉴판이 웃겼다.

 

강원도 속초 라또래요 감자 젤라또

원하면 콘으로도 담아주시는 모양인데, 그래도 젤라또는 컵에 담아 조금씩 아껴 먹는 맛이 있다. 왠지 콘으로 먹으면 녹을까 봐 허겁지겁 빨리 먹게 되는 느낌이다.

 

강원도 속초 라또래요 감자 젤라또

한참을 기다려서 얻은 라또래요 아이스크림. 두 가지 맛 컵을 두 개 주문했는데, 스푼에 맛보기용 아이스크림도 살짝 담아주신다. 우리가 주문하지 않은 피자두를 센스 있게 올려 주셨다.

 

강원도 속초 라또래요 감자 젤라또

젊은 부부가 운영해서 그런지 주문하지 않은 맛을 맛보기용으로 살짝 올려주시는 점이라던지 매장 내에 두 팀만 대기하는 시스템과 손님들이 주문한 맛을 일일이 수기로 메모하는 운영이 좋아 보였던 라또래요. 특히 감자 젤라또가 고소하고 정말 맛있었다. 부드럽고 고소한 감자 샐러드를 달콤하고 차갑게 먹는 느낌이었는데, 심지어 후추까지 묘하게 잘 어울렸다. 단호박 맛은 다른 맛에 묻혀 생각보다 맛이 강하진 않았고, 쑥 맛과 천도복숭아 맛도 진했다. 특히 라또래요의 천도복숭아 젤라또는 향만 가미된 것이 아니라 정말 과일이 직접 들어갔구나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감자 젤라또도 작은 감자 알갱이가 씹힌다. 속초에 방문하게 되면 라또래요의 감자 젤라또는 꼭 한번 먹어보길 추천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