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강원도 속초, 고성] 장치 조림이 맛있는 콩새식당

by Surikim 2020. 8. 24.
728x90
반응형

엄마가 속초 여행에서 꼭 먹어보고 싶다던 생선 조림. 원래 이모네 식당이 유력한 후보였으나 오후 네시쯤 방문하니 재료 소진으로 마감되었다고 해서 일찌감치 포기했다. 생선 조림으로 유명한 이모네 식당보다 더 맛있고 반찬도 잘 나온다는 콩새 식당과 현지인 맛집이라는 고궁 회관도 후보군에 있었는데 언니가 단지 이름이 귀엽다는 이유만으로 콩새 식당을 골랐다. 그래서 방문하게 된 콩새 식당. 역시 언니는 촉이 좋다.

 

<콩새 식당>

- 전화번호: 033-635-0008

-주소: 강원 속초시 영금정로2길 9-1

(동명동 53-17)

- 영업시간: 매일 11:30~21:00

 

강원도 속초 고성 장치조림 맛집 콩새식당

영금정에서 가까운 콩새 식당. 주차장이 따로 있지는 않았지만 근처 길가에 주차할 곳이 꽤 있었다. 오히려 영금정보다 주차하기가 훨씬 수월했다. 속초 어딜 가든 북적이는 인파에 지쳤던 우리. 그래도 줄 서지 않고 바로 먹을 수 있는 맛집이 있다는 것에 감사했다.

 

강원도 속초 고성 장치조림 맛집 콩새식당

16년도 황교익이 출연한 프로그램과 18년도 생생정보통 이후에는 따로 TV에 출연하진 않았나 보다. 백종원만 들렀다 하면 줄을 서는 맛집이 되는 요즘, 봉포 머구리집의 변화에 큰 실망을 했던 터라 더더욱 기대되었던 콩새 식당.

 

강원도 속초 고성 장치조림 맛집 콩새식당

생선 조림이 목표였던 우리. 가자미조림과 장치 조림 중에 고민했다. 가자미는 흔히 먹을 수 있으니 장치 조림을 먹어보자던 아빠. 장치에 대해서 잘은 모르겠지만 장어와 비슷한 느낌의 물고기인 듯했다. 우리는 중자를 주문했는데, 4인 가족이 먹기엔 조금 부족할 수 있다고 했으나 왠지 대자는 많을 것 같아 중자를 주문했다.

 

강원도 속초 고성 장치조림 맛집 콩새식당

생물 장치 조림. 아침부터 느끼한 빵만 먹은 터라 속을 다스려 줄 빨간 장치 조림이 아주 먹음직스럽게 보였다. 적당히 끓인 후 장치와 얇게 썰은 무를 앞접시에 덜어 나누어 먹었다. 처음 맛보는 장치는 정말 부드럽고 맛있었다. 생물이라 그런지 비린내도 전혀 없었고 양념도 잘 배어 있었다. 배만 부르지 않았어도 대자를 시켰을 텐데. 중자에 밥 4 공기를 주문한 터라 이것만으로도 배가 불렀다.

 

강원도 속초 고성 장치조림 맛집 콩새식당

게다가 콩새 식당의 매력은 가짓수와 양, 맛을 모두 충족하는 밑반찬들이다. 장치 조림도 맛있었지만, 밑반찬이 하나하나 다 정갈하고 맛있었다. 엄마가 웬만해서는 음식점에서 맛있다는 말을 좀처럼 하지 않는데 콩새 식당은 밑반찬까지 모두 맛있어서 배가 부름에도 불구하고 한 공기를 다 비웠고, 결제하고 나올 때에도 너무 맛있게 먹었다며 인사를 할 정도였다. 밑반찬을 더 달라고 하지 않아도 될 정도로 양도 넉넉하게 주시는 점도 좋았다. 속초 여행에서 가장 맛있게 먹은 맛집은 바로 콩새 식당이었다.

게다가 현금으로 결제하면 밥값은 빼주신다. 밥 4 공기를 먹었는데 4,000원이나 빼주셨다. 맛도 양도 모두 만족스럽고 게다가 가격까지 저렴했던 콩새 식당. 블로그에 꼭 쓸 거라고 엄마 폰으로 사진을 찍었는데, 엄마가 실수로 사진을 지워서 너무나 미안해했다. 다행히 휴지통에서 삭제된 사진을 찾아 올릴 수 있었다. 누군가 속초 여행에서 맛집을 추천해달라고 하면 콩새 식당은 무조건 추천해도 욕먹지 않을 식당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