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빠와 죽동에서 간단히 저녁 먹을 곳이 없나 돌아다녔다. 죽동의 웬만한 맛집들은 다 가봤기에 이번엔 그냥 안 가본 곳 중 끼니 되는 곳으로 가자며 딱히 검색도 해보지 않았다. 든든한 한식을 찾던 중 깔끔한 외관의 돼지 두루치기 집이 있어서 방문해 보기로 했다. 노포 맛집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영 구미가 당기지 않았는데, 오빠가 왠지 손님들이 꽉 차 있는 걸로 봐선 맛있을 것 같다며 가자고 권유했다. 결론은 오빠 생각이 맞았다.
<더두루채>
- 전화번호: 042-825-9031
- 주소: 대전 유성구 죽동로279번길 5-9(대전 유성구 죽동 718-4 1층)
- 영업시간: 연중무휴 11:00~22:00
메뉴는 단출했다. 통돼지 두루치기 9,000원, 통 오겹 목살 두루치기 11,000원, 활전복 통돼지 두루치기 21,000원이었다. 모든 메뉴는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다고 한다. 우리는 통돼지 두루치기 2인을 주문했는데 공깃밥이 포함되어 나오기에 가격이 꽤 괜찮았다. 위의 밑반찬들은 셀프 코너에서 무한 리필이 가능하다.
왠지 모르게 배가 많이 고팠던 이 날, 셀프코너에서 옥수수콘과 샐러드를 엄청 가져다 먹었다. 먹으며 또 부동산 이야기. 우린 언제쯤 집을 계약할 수 있을지.
금방 나온 통돼지 두루치기. 나오면 직접 김치도 잘라주시고 조리를 해주신다. 이때만 해도 별로 기대하지 않아서 사진을 많이 찍지 않았는데, 먹어보고 이렇게 맛있을 줄 알았으면 사진 좀 더 찍어둘걸 싶었다. 죽동에서 유명한 유성 불백도 가보고 다른 김치찌개 집도 가봤는데, 이 곳 김치는 시지도 달지도 않고 딱 적당히 익은 김치 맛에 돼지고기도 많이 들어가 있어 정말 배가 든든했다.
오빠와 감탄하며 정말 맛있게 먹었다. 나는 솔직히 유성 불백보다 여기가 훨씬 괜찮았다. 국물이 자작해서 김치 짜글이와 김치찌개 사이인 두루치기의 맛이었다.
밥도 흑미밥으로 양껏 주시는 더 두루채. 덕분에 오빠와 저녁 한 끼 든든하게 해결했다. 앞으로 죽동에서 밥 먹을 때 한식을 먹고 싶으면 꼭 더 두루채에서 통돼지 두루치기를 먹기로 했다. 외관과 메뉴만 보고 김치 짜글이와 김치찌개 비슷한 두루치기가 나올 거라고는 잘 가늠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 죽동에서 맛있는 김치 짜글이를 먹고 싶다면 더 두루채에 꼭 방문해보길. 오빠는 1인 21,000원 활전복 통돼지 두루치기를 먹을 의향도 있다고 했으나 난 그냥 무난하게 통돼지 두루치기가 가성비와 맛 모두 충족할 거라고 생각한다.
댓글